스킵네비게이션

페북 유투브 블로그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세요? 영산대학교 법학과 학과장 방준식 교수입니다. 우리 법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 영산대학교 법학과는 부울경 지역 사립대학 중에서 로스쿨(법학전문대학원)에 가장 많이 진학시킨 전통의 명문 법학과입니다. 

2. 영산대학교 법학과는 그 동안 3명의 학생을 사법시험에 합격시켰고, 17명 학생을 전국의 로스쿨에 보냈으며 변호사시험에 11명을 합격시켰습니다. 또한 공무원이나 경찰과 같은 공직시험과 공인노무사나 감정평가사와 같은 법률전문자격시험에도 다수 합격시켰습니다.

3. 영산대학교 법학과는 학생들에게 법적 사고력(Regal Mind)을 형성시켜 주고, 현실에서 적용할 수 있는 법적 실무능력(Legal Practice Skill)을 키워주는 것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4. 영산대학교 법학과는 우리 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적 분쟁들을 합리적이고 공정하게 해결할 수 있는 유능한 법률전문가(Legal Experts)를 양성함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5. 영산대학교 법학과는 현재 10명의 교수진이 다양한 법학 과목을 가르치고 있으며, 1대1 멘토링 상담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나 취업문제를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6. 영산대학교 법학과는 로스쿨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해 [로스쿨 준비반]을 집중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공무원이나 경찰. 공인노무사 등 공직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법학과 고시반]을 운영하여 공부에 매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주고 있습니다.

7. 영산대학교 법학과는 학생들이 졸업 후에 펼쳐나갈 법조인이나 공무원, 법률전문가로서의 꿈과 희망을 응원합니다. 화이팅! .


2023. 12. 7

법학과 학과장 교수 방준식 


external_image